플러스제로 블로그

구글 애널리틱스와 디지털 마케팅 관련 최신 소식을 블로그를 통해서 만나보세요.

구글 태그매니저(GTM) – 이전 페이지 데이터 가져오기

최근에 프로젝트를 진행하다가, "사용자들이 특정 페이지까지 도달하기까지 대충 몇 개의 페이지를 볼까?"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에 따라 "Pageview Counter"(페이지 조회기)를 만들어서 데이터를 쌓아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를 구현하는 것이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특히, 비개발자라면 더욱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유는 꽤 간단합니다. 바로 자바스크립트와 HTML의 특성 때문이죠. 자바스크립트와 HTML으로 이루어진...

더 읽기

[데이터시각화 사례] 데이터스튜디오 기반 구글 애널리틱스+광고 데이터시각화

플러스제로는 데이터시각화를 위해 구글 데이터스튜디오(Google DataStudio)를 사용합니다. 구글 데이터스튜디오를 사용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이번 글에선 데이터 스튜디오를 이용하는 현실적인 3가지 이유를 중심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 ​데이터 스튜디오를 이용하는 현실적인 3가지 이유 데이터 시각화_데이터스튜디오_플러스제로 데이터 시각화_데이터스튜디오_플러스제로 ​ - 데이터 시각화에 비용이 들지 않는다. - 데이터...

더 읽기

플러스제로 PLUSZERO. 구글마케팅플랫폼 공식 프리미엄 파트너 | 플러스제로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은, 아마 구글애널리틱스로 무언가를 하기위해 괜찮은 회사를 찾고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플러스제로가 어떤 회사이고 어떠한 장점이 있는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더불어 이 글은 바로 검증이 가능한 객관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였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사이트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1. 플러스제로. 구글마케팅플랫폼 공식 프리미엄 파트너. - 자격: 플러스제로는 한국 5개 공식 구글마케팅플랫폼 공식...

더 읽기

데이터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로 마케팅 성과측정 및 최적화 방법 안내

데이터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스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등 다양한 마케팅 명칭들이 있지만 이 글에서는 데이터 마케팅(Data marketing)이라고 칭하겠습니다. 이번 글은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의 데이터를 데이터마케팅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의 데이터는 크게보면 마케팅 성과측정과 최적화에 쓰인다고 볼 수 있습니다.   1. 구글 애널리틱스...

더 읽기

데이터스튜디오(Google DataStudio), 구글 프리미엄 파트너의 수준은 어떨까?

이 글의 목적: 플러스제로 자랑 30% / 사례공유20% / 블로그 글 신뢰도50% ​ 요즘 이 블로그에 구글마케팅플랫폼 솔루션들, 구글애널리틱스, 구글데이터스튜디오, 구글옵티마이즈, 구글태그매니저 등 기술적인 내용의 글을 쓰는데, 딱딱한 내용을 캐쥬얼하게 쓰다보니, 글의 신뢰도 측면에서 인증을 해야할 것 같아 이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관심이 있다면, 꽤 흥미로울 것입니다. ​ 1. 플러스제로란? - 플러스제로는...

더 읽기

구글 데이터스튜디오(Google datastudio)기반 데이터 시각화 사례

데이터 시각화를 위해선 다양한 툴들이 있지만, 이 글에선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Google DataStudio)에 대해 실제 사례 중심으로 이야기 할 예정입니다. 플러스제로는 데이터분석 에이전시로서 다양한 회사들의 요청사항 기반 데이터를 시각화 해주고 있는데, 80%이상은 아래 3가지 타입의 데이터 시각화를 요청합니다.   ​1. 데이터 시각화의 필요성 본격적으로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사례를 설명하기 전 데이터 시각화를 하는 이유...

더 읽기

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 데이터스튜디오로 시각화!

구글애널리틱스 셋팅 이후, 그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지만, 많은 고객들은 데이터에 관심이 없거나, 항상 반복적으로 특정 데이터만 확인하곤 합니다. ​ 반복되는 일에 시간과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어 GA API로 데이터를 뽑는것을 개발하려고 하던 중, '대이변' 이 일어났습니다. ​ 2015년, 구글이 데이터스튜디오(Google DataStudio)를 런칭하였고, Text와 숫자로 구성된 구글애널리틱스가...

더 읽기

구글애널리틱스 UTM + 단축URL 12초만에 셋팅하기

1. 플러스제로 구글애널리틱스 UTM 빌더 소개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데이터를 깔끔하게 보기 위한 방법 중 하나는 올바른 UTM 설정하는 것입니다. UTM을 올바르게 설정하지 않으면 구글 애널리틱스는 정확한 캠페인 유입경로를 구별할 수 없게 되어 Other로 분류되거나 Direct로 쌓이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점이 생기지 않도록 초기의 UTM을 올바르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동안 UTM을 설정하기 위해서 영어로 된 UTM 빌드 사이트에...

더 읽기

구글 애널리틱스 무한로딩 해결 : GA API

Google Analytics에서 데이터를 추출할 때, 데이터 양이 많아 무한로딩에 걸린 경험이 한번씩은 있을 실 겁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플러스제로에서는 무한로딩없이 데이터를 추출해주는 GA API을 개발하였습니다. 기존에는 레포팅 시간이 보통 30분 정도 소요됐지만 해당 툴을 사용하면 딱 2분만에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1. 플러스제로 GA API 소개 기존방식과 플러스제로의 GA API를 비교해보면 다음과...

더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