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프로젝트를 진행하다가, "사용자들이 특정 페이지까지 도달하기까지 대충 몇 개의 페이지를 볼까?"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에 따라 "Pageview Counter"(페이지 조회기)를 만들어서 데이터를 쌓아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를 구현하는 것이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특히, 비개발자라면 더욱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유는 꽤 간단합니다. 바로 자바스크립트와 HTML의 특성 때문이죠. 자바스크립트와 HTML으로 이루어진...
플러스제로 블로그
구글 애널리틱스와 디지털 마케팅 관련 최신 소식을 블로그를 통해서 만나보세요.
[데이터시각화 사례] 데이터스튜디오 기반 구글 애널리틱스+광고 데이터시각화
플러스제로는 데이터시각화를 위해 구글 데이터스튜디오(Google DataStudio)를 사용합니다. 구글 데이터스튜디오를 사용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이번 글에선 데이터 스튜디오를 이용하는 현실적인 3가지 이유를 중심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 데이터 스튜디오를 이용하는 현실적인 3가지 이유 데이터 시각화_데이터스튜디오_플러스제로 데이터 시각화_데이터스튜디오_플러스제로 - 데이터 시각화에 비용이 들지 않는다. - 데이터...
플러스제로 PLUSZERO. 구글마케팅플랫폼 공식 프리미엄 파트너 | 플러스제로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은, 아마 구글애널리틱스로 무언가를 하기위해 괜찮은 회사를 찾고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플러스제로가 어떤 회사이고 어떠한 장점이 있는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더불어 이 글은 바로 검증이 가능한 객관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였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사이트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플러스제로. 구글마케팅플랫폼 공식 프리미엄 파트너. - 자격: 플러스제로는 한국 5개 공식 구글마케팅플랫폼 공식...
데이터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로 마케팅 성과측정 및 최적화 방법 안내
데이터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스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등 다양한 마케팅 명칭들이 있지만 이 글에서는 데이터 마케팅(Data marketing)이라고 칭하겠습니다. 이번 글은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의 데이터를 데이터마케팅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의 데이터는 크게보면 마케팅 성과측정과 최적화에 쓰인다고 볼 수 있습니다. 1. 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스튜디오(Google DataStudio), 구글 프리미엄 파트너의 수준은 어떨까?
이 글의 목적: 플러스제로 자랑 30% / 사례공유20% / 블로그 글 신뢰도50% 요즘 이 블로그에 구글마케팅플랫폼 솔루션들, 구글애널리틱스, 구글데이터스튜디오, 구글옵티마이즈, 구글태그매니저 등 기술적인 내용의 글을 쓰는데, 딱딱한 내용을 캐쥬얼하게 쓰다보니, 글의 신뢰도 측면에서 인증을 해야할 것 같아 이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관심이 있다면, 꽤 흥미로울 것입니다. 1. 플러스제로란? - 플러스제로는...
구글 데이터스튜디오(Google datastudio)기반 데이터 시각화 사례
데이터 시각화를 위해선 다양한 툴들이 있지만, 이 글에선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Google DataStudio)에 대해 실제 사례 중심으로 이야기 할 예정입니다. 플러스제로는 데이터분석 에이전시로서 다양한 회사들의 요청사항 기반 데이터를 시각화 해주고 있는데, 80%이상은 아래 3가지 타입의 데이터 시각화를 요청합니다. 1. 데이터 시각화의 필요성 본격적으로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사례를 설명하기 전 데이터 시각화를 하는 이유...
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 데이터스튜디오로 시각화!
구글애널리틱스 셋팅 이후, 그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지만, 많은 고객들은 데이터에 관심이 없거나, 항상 반복적으로 특정 데이터만 확인하곤 합니다. 반복되는 일에 시간과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어 GA API로 데이터를 뽑는것을 개발하려고 하던 중, '대이변' 이 일어났습니다. 2015년, 구글이 데이터스튜디오(Google DataStudio)를 런칭하였고, Text와 숫자로 구성된 구글애널리틱스가...
구글애널리틱스 UTM + 단축URL 12초만에 셋팅하기
1. 플러스제로 구글애널리틱스 UTM 빌더 소개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데이터를 깔끔하게 보기 위한 방법 중 하나는 올바른 UTM 설정하는 것입니다. UTM을 올바르게 설정하지 않으면 구글 애널리틱스는 정확한 캠페인 유입경로를 구별할 수 없게 되어 Other로 분류되거나 Direct로 쌓이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점이 생기지 않도록 초기의 UTM을 올바르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동안 UTM을 설정하기 위해서 영어로 된 UTM 빌드 사이트에...
구글 애널리틱스 무한로딩 해결 : GA API
Google Analytics에서 데이터를 추출할 때, 데이터 양이 많아 무한로딩에 걸린 경험이 한번씩은 있을 실 겁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플러스제로에서는 무한로딩없이 데이터를 추출해주는 GA API을 개발하였습니다. 기존에는 레포팅 시간이 보통 30분 정도 소요됐지만 해당 툴을 사용하면 딱 2분만에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1. 플러스제로 GA API 소개 기존방식과 플러스제로의 GA API를 비교해보면 다음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