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파이를 확장하기 위해 파이가 큰 시장을 확인하는 방법

챌린지: 몇 년째 더 이상 커지지 않는 시장파이 확장을 통한 추가 매출 확보 필요

2023-11-10 09:31

432 views

접근: 비즈니스 핵심 키워드와 전환율 높은 키워드 기반, 검색량 높은 연관 키워드 추출 및 컨텐츠 생성

  1. 핵심 키워드 확인: Paid Search, Organic Search를 통해 유입한 키워드 중, 전환율 높은 키워드 추출
  2. 연관 키워드 확인: 핵심 키워드 중, 연관도가 떨어지지만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 기반 연관 키워드 추출
  3. 컨텐츠 확장: 연관 키워드를 활용한 상품과 컨텐츠 제작 및 광고 랜딩 셋팅

연간 20만 검색량인 '후원'에 집중해온 유니세프는 시장 파이를 확대하기 위해 내부 키워드 성과를 분석했고, 연간 60만 검색량인 '기부' 관련 컨텐츠를 생성한 뒤, 광고, 소셜, SEO를 통해 ‘기부’ 시장으로 확장하였습니다. 파이가 큰 60만 ‘기부’시장의 일부 만으로도, 많은 추가 유입과 매출을 확보할 수 있었고, 높은 전환율을 기록하는 키워드의 연관키워드 구성으로, 광고비 대비 높은 매출 확보할 수 있었으며, 몇 년간 정체 되어있던 파이가 확장되어 추가적인 유입/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세그먼트를 통한 구매 고객 특성 확인

TIP ! 구매 고객 세그먼트를 생성하면, 해당 상품 구매 고객의 특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론: 시장 파이 확장을 위해선 3단계 진행 권장

  1. 핵심 키워드를 통한 파이 확장 단서 확인
  2. 연관 키워드를 통한 파이 확장
  3. 컨텐츠 확장을 통한 유입 / 매출 유도


다음글 - 놓치고 있는 상품 발굴을 통한 추가 매출 예측 방법
이전글 - A/B 테스트를 통한 전환율 개선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