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퍼포먼스 마케팅

Google Marketing Platform의 퍼포먼스 마케팅 산출물은 아래와 같이 총 3가지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외부 마케팅 활동 최적화: 구매 가능성 높은 유저의 광고유입 극대화 구매 전환률 최적화: A/B Test를 통해 구매 여정 중 이탈을 최소화 하여 매출 극대화 시각화 대시보드: 주요 지표의 시각화를 통한 비즈니스 현황 파악 및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환경 조성

2022-02-15 0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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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P의 첫 번째 산출물은 외부 마케팅 활동 최적화입니다. 외부 마케팅 활동 최적화는 내 사이트 유입 한 고객 중, 내 비즈니스 목표달성에 도움을 주는 채널과 고객을 구별하여 목표달성 가능성이 높은 고객의 유입을 극대화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필요한 내 사이트의 모든 유입경로의 유입량과 목표달성 데이터는 Google Analytics와 같은 분석툴 셋팅을 통해 수집,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 목표달성율이 높은 유입경로를 찾아내어 마케팅활동을 확대하고, 목표달성율이 낮은 유입경로는 축소하여 동일한 비용으로 비즈니스 목표달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기반 유저 타입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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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를 통해 사이트에 유입한 유저의 인구통계정보, 행동패턴, 상품/서비스에 대한 관심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를 기반 하여 타겟집단에게 맞춤화된 광고소재 제작 및 타겟팅 광고를 통해 효과적인 캠페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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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입 유저의 인구통계정보, 행동패턴, 상품/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기반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제공하고 광고를 노출시킬 수도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기반의 광고 효율 최적화

GA 기반으로 구매 가능성이 높은 유저의 광고유입을 극대화시키고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GA는 다양한 외부 유입 중, 구매가능성이 높은 매체, 캠페인, 키워드, 유저타입을 분류하고, 타겟팅, 리–타겟팅 광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동일한 비용으로 더 큰 캠페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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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nalytics 기반 잠재고객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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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 관련 동영상(YouTube)을 조회한 경쟁사 잠재고객 대상 타게팅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후 광고로 유입된 경쟁사 잠재고객의 자사 관심 상품/서비스 파악한 뒤, 맞춤화된 광고소재를 노출하여 자사의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기반 이탈고객 재방문 리타겟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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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 사이트 방문자들은 ‘첫 방문 > 제품 관심 > 구매 행동 > 구매 완료까지의 구매여정’에서, 각 단계마다 이탈하게 됩니다. 각 단계별 이탈 집단 대상 리타겟팅을 통해 맞춤화된 광고소재를 다시 노출하여 재방문 및 다음 단계으로의 진입을 유도한다면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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