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Analytics와 Adobe Target을 연동하려면 A4T와 Shared Audiences를 사용해야합니다.
여기서 각 기능(A4T, Shared Audiences)를 통한 연동의 개념은 다음과 같습니다.
A4T - Adobe Target의 실험 내용을 Adobe Ananlytics에서 리포팅 가능하며 Adobe Target의 실험을 설정할 때 Goal Metric또한 Adobe Analytics에서 가져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Shared Audiences - Adobe Analytics데이터를 통해 생성한 세그먼트를 Adobe Target의 오디언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기능을 모두 사용해야 Adobe Analytics와 Adobe Target의 주요 연동이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연동 방법은 그렇게 아주 어렵지는 않습니다.
1 - 다음 URL에서 form을 작성합니다. 작성할 때 A4T와 Shared Audiences 두 기능 모두 신청합니다.
https://survey.adobe.com/jfe/form/SV_ekBHTLSoP5Zki2y
2 - 각 솔루션에 대한 Permission을 얻습니다.
3 - Form을 입력한 뒤 기능이 모두 오픈되면 Adobe Target의 Administration > Reporting의 Visual Experience Composer을 Select per activity나 Adobe Analytics로 변경합니다.
4 - Adobe Launch(Data Collection)에서 Experience Cloud ID Service를 설치하고 배포합니다.
여기까지 완료되면 Adobe Analytics와 Target의 연동이 완료됩니다. 폼 입력 후 적용까지 시간이 다소 소요되기 때문에 신청 후 일주일 정도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