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 테스트(CRO) 성공사례 - 메인페이지 - Contents - GNB 버튼에 특가세일 버튼 삽입 후 성과가 좋은 이벤트 페이지로 랜딩

AB 테스트(CRO) 성공사례 - 메인페이지 - 콘텐츠 - GNB 버튼에 특가세일 버튼 삽입 후 성과가 좋은 이벤트 페이지로 랜딩

2024-04-30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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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환율 최적화 - A/B 테스트 성공사례 - GNB 버튼에 특가세일 버튼 삽입 후 성과가 좋은 이벤트 페이지로 랜딩


1. 목표

이 글을 통해 성과가 좋은 이벤트 페이지를 활용해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구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GA4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벤트 페이지를 발견하고, 좋은 가설을 기반으로 한 AB 테스트를 통해 가설 검증 및 고객경험을 개선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2. 문제 정의

GA4 같은 웹사이트 행동 데이터 분석을 통해 진행되고 있는 캠페인 또는 이벤트 중 성과가 좋은 캠페인/이벤트 페이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브랜드의 사이트에서는 메인 페이지에 Shop / 상품 서비스 / 이벤트 / 고객 지원 항목만 노출된 GNB가 노출되어 있었습니다.

성과가 좋은 캠페인 및 이벤트 페이지를 사용자가 경험하면 구매 전환율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었지만, 사용자가 메인 페이지에서 해당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거나 콘텐츠를 소비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3. 문제해결방안(가설)

성과가 좋은 캠페인 및 이벤트 페이지를 사용자가 경험하면 구매 전환율이 높기 때문에, 사용자가 메인 페이지에서 해당 페이지로 바로 이동해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게 한다면 전체 사이트의 전환율이 증가할 것이라고 가설을 세웠습니다.

그래서, GNB에 ‘타임세일’ 이라는 버튼을 넣고, 클릭 시 성과가 좋은 이벤트 페이지로 사용자가 이동 할 수 있도록 하는 실험군을 만들어 AB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GNB 버튼에 특가세일 버튼 삽입 후 성과가 좋은 이벤트 페이지로 랜딩




4. 결론

결과적으로는 성과가 좋은 이벤트 페이지로 사용자가 이동 할 수 있도록 별도의 GNB 버튼이 있었던 실험군에서 상담 예약 클릭률도 증가했으며, 구매 전환율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정리하면 사용자들이 성과가 좋은 이벤트 페이지를 더 빠르게 경험할 수 있게 장치를 마련하면, 구매 전환율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구매여정 데이터 분석과 AB Test를 통해 사용자의 이탈을 줄이고, 고객경험 만족을 극대화 하는 방법론을 권장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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