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 테스트(CRO) 성공사례 - 메인페이지 – Purchase – 메인 페이지 검색 세션 노출 강화

AB 테스트(CRO) 성공사례 - 메인페이지 – Purchase – 메인 페이지 검색 세션 노출 강화

2024-04-30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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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 테스트(CRO) 성공사례 - 메인페이지 – Purchase – 메인 페이지 검색 세션 노출 강화


1. 목표

이 글을 통해 사용자가 보는 사이트의 검색 결과 UI를 변경/조정함으로서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구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GA4 데이터 분석을 통해 좋은 가설을 세우고, AB 테스트를 통해 가설 검증 및 고객경험을 개선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2. 문제 정의

GA4 같은 웹사이트 행동 데이터 분석을 통해 사용자들은 검색을 위한 검색 조건 설정을 위한 클릭은 많은 반면, 예약 상품을 실제 검색하는 비중은 낮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메인 페이지를 확인해보니 PC와 Mobile 모두 보이는 화면에 검색 조건을 설정하는 UI가 확인되었고, 스크롤을 내려야 예약 상품을 검색하는 버튼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3. 문제해결방안(가설)

사용자가 보는 예약 상품 검색 페이지의 UI를 변경/조정하여 검색 조건 설정 뿐만 아니라 검색 버튼 까지 첫 화면에 함께 노출하면 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는 가설을 세웠습니다.

이를 위해, 배너의 높이 사이즈를 일부 줄이고, 검색 조건 아래 검색 버튼이 함께 노출 될 수 있도록 레이아웃을 일부 수정한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메인 페이지 검색 세션 노출 강화 1


메인 페이지 검색 세션 노출 강화 2



4. 결론

결과적으로 UI를 조정해 검색 조건 및 검색 버튼을 함께 표시된 화면을 본 실험군 사용자들이 더높은 예약 전환율을 나타내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정리하면 사용자가 이탈하는 페이지를 확인하고 UI를 개선하는 실험을 통해서도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 구매 여정 데이터 분석과 AB Test를 통해 사용자의 이탈을 줄이고, 고객경험 만족을 극대화 하는 방법론을 권장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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