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 테스트(CRO) 성공사례 - Cart – Engagement – Mobile Cart Page 친구추천 링크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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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30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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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 테스트(CRO) 성공사례 - Cart – Engagement – Mobile Cart Page 친구추천 배너 노출


1. 목표

이 글을 통해 높은 전환율에 기여하는 콘텐츠 요소를 분석해 장바구니 페이지를 AB테스트하고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구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GA4 데이터 분석을 통해 좋은 가설을 세우고, AB 테스트를 통해 가설 검증 및 고객경험을 개선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2. 문제 정의

GA4 웹사이트 데이터 분석을 통해 페이지별 구매 전환에 기여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구매 전환율이 높았던 방문 페이지를 확인해보면 친구 추천과 관련된 페이지들이 구매를 촉진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장바구니 페이지의 이탈율이 대체적으로 높아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고민 중인 상황입니다.


3. 문제해결방안(가설)

구매 전환율이 높았던 방문 페이지의 요소를 장바구니 페이지에 넣으면 이탈률을 개선하고 구매 여정을 촉진할 수 있을 것이라는 가설을 세웠습니다.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사용자들에게 SNS 링크로 친구 추천을 보낼 수 있도록 하고, 친구 추천 시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버튼을 추가한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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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결론

결과적으로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높은 전환율에 기여하는 콘텐츠 요소를 잘 녹여 적용하는 실험에서 전환율이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정리하면 높은 전환율에 기여하는 콘텐츠 요소를 분석하고 장바구니 이탈율을 개선하는 실험을 통해서도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 구매 여정 데이터 분석과 AB Test를 통해 사용자의 이탈을 줄이고, 고객경험 만족을 극대화 하는 방법론을 권장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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