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 테스트(CRO) 성공사례 - Campaign – Engagement - 이벤트 페이지 상단, GNB 삽입
1. 목표
이 글을 통해 이벤트 페이지 내 콘텐츠 소비 경로를 추가하는 실험을 통해 콘텐츠 소비와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캠페인 페이지에서 구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GA4 데이터 분석을 통해 좋은 가설을 세우고, AB 테스트를 통해 가설 검증 및 고객경험을 개선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2. 문제 정의
GA4 웹사이트 데이터 분석을 통해 L브랜드 사이트에서 운영하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페이지 종료율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해보니 오늘 신청 시 평생 5,500원 이라는 문구가 담긴 이미지와 문의 또는 가입상담 신청 경로만 존재했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가격은 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가입하는 상품이 어떤 상품이고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비교해보기에는 부족한 점이 있었습니다.
3. 문제해결방안(가설)
이벤트 페이지 상단에 GNB 버튼을 삽입해, 고객들이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장치를 만들면, 사용자들이 사이트의 콘텐츠를 더 소비하고 상품을 인지한 뒤 더 많은 구매를 일으킬 것이라고 가설을 세웠습니다.
이를 위해서 이벤트 페이지 상단에 GNB 버튼을 삽입하고, '추천상품, 결합상품, 이벤트/혜택, 할인카드' 등으로 이동할 수 있는 경로를 만든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4. 결론
결과적으로 이벤트 페이지 상단에 GNB 버튼을 삽입한 실험군에서 더 높은 전환율을 기록했습니다.
정리하면 이벤트 페이지 내 콘텐츠 소비 경로를 추가하는 실험을 통해 전환율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 구매 여정 데이터 분석과 AB Test를 통해 사용자의 이탈을 줄이고, 고객경험 만족을 극대화 하는 방법론을 권장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