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전환율 최적화 프로세스 개선 주간 교육

구매전환율 최적화 프로세스 개선 주간 교육

2024-04-25 0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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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스제로의 구매전환율 최적화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주간 교육


구매전환율 최적화를 위해 우리 플러스제로는 좀 더 체계화 된 프로세스가 필요하다.

이번 미팅을 통해 좀 더 명확한 프로세스를 가져가자.

실험의 목표를 명확하게

한정된 혜택

신뢰도를 줄 수 있는 마크

혜택과 가치를 명확하게

피실험자의 대상과 주제 명확하게


Step 1. 대주제 상정하기

- 회원가입 관점

- 이벤트 및 혜택 노출 관점

- 주요 랜딩 페이지 관점

- 메뉴 관점

- 전환 퍼널 관점

- 회원가입 퍼널 관점

- 앱 다운로드 관점

Step 2. 프레임워크 (사고방식)

Step 3. 요소들

Step 4. 체크리스트

(Step 2/3/4는 외부 비공개)

실험 5건 > 실험 컨펌 > 실험 라이브 > 2주 뒤 중간 보고(성과 나쁜 건 이때 끄기) > 최종 보고 CVR % 증감

옵티마이즈 문구 위치 변경을 넘어 이미지를 포함한 퀄리티 높은 실험 만드는 것이 중요

소재에 따라 실험의 성과가 많이 차이가 난다.

우선 내부 AB Test Check List와 가설 수립 체크리스트를 숙지하자

대표님이 공유한 구매전환율 최적화 체크리스트 먼저 공부하자


고객 인터뷰에서 나온 이슈를 중심으로 AB Test하자

그 이후, 행동 패턴(이탈률, 페이지 유입 대비 클릭)이 나쁜 것을 찾자

구매전환율 최적화 프로젝트에 의외의 복병은, 고객사 내부 키맨(담당자)를 지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AB Test를 했는데, 그것을 총대 매고 사이트에 적용해줄 사람이 있어야 보람차다.

이러한 구매전환율 최적화 AB Test 문화를 만들자

가능하면, 개발자(웹마스터)를 키맨으로 지정하는 것이 좋다.

실험은 작은 것부터 시작해서 큰 것(위험요소가 작은 것부터)으로 진행

처음엔 텍스트, 버튼, 사이즈 등 간단한 것을 시작으로, 나중에 이미지, 자바스크립트 등 영향이 큰 순으로

2021년 2월 3주차 구매전환율 최적화 프로세스 교육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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