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자동 시각화 대시보드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과 Google DataStudio를 통한 자동 시각화 대시보드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2022-02-15 06:20

1,185 views

Google DataStudio 기반 자동 시각화 대시보드

마지막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은 Google DataStudio를 통한 자동 시각화 대시보드입니다. DataStudio는 매체간 링킹(Linking)이 가능하며, 링킹 된 데이터는 원하는 형태로 자동 업로드 됩니다.

DataStudio를 통해 자동 시각화 대시보드를 만들었을 때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광고/비광고/GA 데이터 링킹을 통한 통합 관리
  2. 자동 시각화 리포팅을 통한 비즈니스 현황 파악 및 리포팅 시간 단축, 업무 퀄리티 개선
  3. 레포팅 쉐어를 통한 업무 협업 및 의사결정

퍼포먼스마케팅21-1

Google DataStudio를 통해 원하는 주요 지표를 볼 수 있는 자동화 시각화 리포트를 팀원과 고객사 간 실시간 공유 가능하여, 현황파악, 인사이트 도출, 의사결정 까지 과정을 더욱 긴밀하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마케팅22

비즈니스 목표 달성 극대화를 위한 퍼포먼스 마케팅은 크게 3단계 스텝을 거치게 되며, 이 3단계를 거치게 되면, 데이터 기반 외부/내부 마케팅 활동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됩니다.

퍼포먼스마케팅23

이렇게 Google Marketing Platform(GMP)을 통한 산출물은 크게 3가지가 있으며, 모든 것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외부 마케팅 최적화
  2.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3. 자동 시각화 리포트


다음글 - CRO(Conversion Rate Optimization) – Google Optimize 소개
이전글 -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CRO 구매전환률 최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