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플러스제로 구글애널리틱스 UTM 빌더 소개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데이터를 깔끔하게 보기 위한 방법 중 하나는 올바른 UTM 설정하는 것입니다.
UTM을 올바르게 설정하지 않으면 구글 애널리틱스는 정확한 캠페인 유입경로를 구별할 수 없게 되어 Other로 분류되거나 Direct로 쌓이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점이 생기지 않도록 초기의 UTM을 올바르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동안 UTM을 설정하기 위해서 영어로 된 UTM 빌드 사이트에 접속하는 경우가 많으셨을 겁니다. 하지만 각 항목에 잘못된 값을 넣는 경우가 빈번히 일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축 URL을 만들기 위해 UTM 사이트와 단축 URL 사이트를 왔다갔다 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시켜줄 UTM + 단축 URL 빌더를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해당 UTM 작성 도구를 사용하면 올바른 UTM을 설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축 URL까지 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2. 플러스제로 구글애널리틱스 UTM 사용법
구글 애널리틱스 UTM 작성 도구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https://pluszeroinc.cafe24.com/utm-builder/ 접속
- 랜딩페이지 붙여넣기
- 매체(Medium), 소스(Source) 선택(필수)
- 캠페인(Name)/컨텐츠(Content)/텀(Term) 넣기(선택)
- Shorten URL 누르고 Copy누르기
3. 플러스제로 구글애널리틱스 UTM 빌더 장점
- UTM 설정 + 단축URL 생성하는데, 총 12초
- GA 채널(Channel) 레포트에서 (Other) 생길 일이 없다.
- UTM 틀려서 데이터 안쌓일 일이 없다.
평소 구글애널리틱스에서 (Other)나 Direct가 많이 잡혀 source/medium 레포트에서 데이터 봐야하고, 전체 채널 성과 확인을 포기했다면, 플러스제로의 구글애널리틱스 광고 UTM + 단축URL 생성기로 해결을 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