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마케팅이란? 놓치면 안 되는 데이터 분석의 8가지 관점 | 데이터 마케팅 파헤치기 #1

데이터 분석에서 놓치면 안되는 8가지 관점

2022-06-07 0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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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플러스제로입니다.

디지털마케팅 관점에서 봤을 때 비즈니스 성장을 이룬다는 것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매 가능성이 높은 양질의 고객의 유입을 극대화하고,
유입된 고객의 구매 전환율을 최적화’
하는 것입니다.

지난 글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 안에서 데이터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혹은 그로스 마케팅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이를 이루는 요소와 각각의 개념들을 살펴보며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했습니다.

앞으로 ‘데이터 마케팅 파헤치기’라는 주제로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요소가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설명하고,
실제 실무에서 어떤 방식으로 적용되는지 소개하겠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앞으로 연재될 시리즈가 어떻게 구성될 것인지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MP에서 얻은 데이터를 활용하는 두 가지 방법은 1. 외부 마케팅 활동 최적화와 2. 내부 구매 전환율 최적화입니다.

해당 방법들은 다시 두 가지 관점으로 바라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최적화 관점, 두 번째는 성공 사례 관점입니다. 이에 대해 조금 더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식화를 해 보았습니다.

DigitalMarketingMap



최적화 관점
은 외부 마케팅 활동, 내부 구매 전환율 최적화 시 고려하는 요소로,
위 표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외부 마케팅은 유입, 검색엔진 / 내부 전환율은 구매 여정, 콘텐츠 개선을 통해 최적화가 이루어집니다.
성공사례 관점은 각각의 주제에 따라 개선된 사례들을 주제별로 나타낸 것으로 주제마다 다양한 방법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린 구조를 바탕으로 다음 글부터 해당 요소들이 각각의 두 가지 관점에서 어떤식으로 해석되어 적용되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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