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특히 그 중 데이터 마케팅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매 가능성이 높은 양질의 고객의 유입을 극대화하고, 유입된 고객의 구매 전환율을 최적화’ 하는 것입니다.
조금 더 자세히 말하자면 크게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1. 비즈니스 성장 로드맵을 그립니다.
2. 외부 마케팅 활동 최적화,
3. 내부 구매 전환율 최적화를 이룬 후
4. 시각화를 통해 이를 확인합니다.
이 4가지법칙은 각각 세분화된 여러 단계로 나뉘며 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즈니스 성장 로드맵 - 로드맵 4단계 / GMP
외부 마케팅 활동 최적화 - 직접전환 / 간접전환 / 리타겟팅 / SEO
내부 구매 전환율 최적화 - CRO / Optimize / CRO 체크리스트 / A/B Test
시각화 - 대시보드
이 시리즈의 목적은 상술한 각 단계에 대해 간단하게 파악한 후, 데이터 마케팅이 어떤 것인지, 어떤 요소로 이루어져 있는지 그 흐름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다음 글부터 해당 법칙들에서 나뉜 단계들을 각각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