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마케팅의 효율적인 매출 증대를 이끄는 4가지 법칙 #0

데이터 마케팅은 같은 비용으로 보다 높은 매출 증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2022-06-28 0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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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특히 그 중 데이터 마케팅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매 가능성이 높은 양질의 고객의 유입을 극대화하고, 유입된 고객의 구매 전환율을 최적화’ 하는 것입니다.

조금 더 자세히 말하자면 크게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data_marketing_4rules_0



1. 비즈니스 성장 로드맵을 그립니다.

2. 외부 마케팅 활동 최적화,

3. 내부 구매 전환율 최적화를 이룬 후

4. 시각화를 통해 이를 확인합니다.


이 4가지법칙은 각각 세분화된 여러 단계로 나뉘며 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즈니스 성장 로드맵 - 로드맵 4단계 / GMP

외부 마케팅 활동 최적화 - 직접전환 / 간접전환 / 리타겟팅 / SEO

내부 구매 전환율 최적화 - CRO / Optimize / CRO 체크리스트 / A/B Test

시각화 - 대시보드


이 시리즈의 목적은 상술한 각 단계에 대해 간단하게 파악한 후, 데이터 마케팅이 어떤 것인지, 어떤 요소로 이루어져 있는지 그 흐름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다음 글부터 해당 법칙들에서 나뉜 단계들을 각각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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