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내부교육 - 기초 불릿포인트

페이스북 광고 내부교육 - 기초 불릿포인트

2024-04-24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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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내부교육 - 기초 불릿포인트

페이스북 광고는 캠페인으로 시작

페이스북 비딩타입은 옥션으로 시작

캠페인 목표의 목표는 보통 트래픽이나 컨버전

목표를 어떤걸로 선택하냐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소재가 바뀜

캠페인 생성 후 광고그룹 셋팅 필요

캠페인 목적에 따라 타겟팅 방식과 머신러닝 타입이 바뀜

페이스북 광고 그룹 생성시 전환 웹 앱 매신저를 선택할 수 있음

컨버전 목표같은 경우, 어떤 이벤트를 선택할 수 있음, 걸제, 리드, 서치 등등

보통 퍼체이스를 하는데, 일 평균 20개 이상일 경우사용 권장

페이스북 광고 예산정한 뒤, 커스텀 오디언스 타입을 선택할 수 있음. 리타겟팅이라고 보면 됨

관심사타겟팅도 가능하며, 일반타겟팅으로 페북이 가진 고객군에게 타겟팅 가능

게재지면은 페북 인스타, 오디언스네트웍크등이 있는데, 보통 오토메이션으로 선택

컨버전 타입은 링크클릭(부정클릭포함), 랜딩(클릭+웹사이트유입)을 주로 사용하는데, 랜딩을 권장

클릭, 좋아요, 링크클릭은 미스클릭등 어뷰징에 영향을 많이 받으니 비추

상기 컨버전을 확인하기 위해선 페이스북 픽셀이 사이트 모든페이지에 삽입 필수

페이스북은 광고그룹의 최소화가 매우중요

광고그룹이 여러개생시면 타겟중복이슈로 인해 그룹간 경쟁하게된

디듀플리케이션을 위해선 그룹별 서로 다른 타겟팅이 필요

그룹 최소화를 통해 데이터 모수와 학습에 충분한 데이터를 주고, 쉽게 관리하는것이 필요

페이스북 UTM

페이스북 광고타입은 심플이미지, 케러셀(슬라이드),컬랙션,페이지,카탈로그,비링크게시물 가 있으며, website URL 영역에 UTM을 넣을 수 있음

URL parameter에도 UTM을 넣을 수 있으며 website URL보다 우선순위가 높음

URL parameter에 UTM을 붙이는것을 권장

페이스북 광고 타입과 목표를 잘 선택해야한다.

예를들어 링크가 없는 카탈로그 타입의 광고의 목표를 링크나, 구매로 잡으면 학습이 안된다.

AD Creative 의 경우, 내 컴퓨터에 있는 이미지나, 내 페북 계정에 저장되어있는 이미지,게시물을 가져올 수 있다.

페이스북 목표는 렌딩, 목표 둘중 하나를 많이 사용하는데, 뭐가 더 좋은지는 산업군 카테고리마다 다름.

페북 광고 초기에는 서로 비교를 해보면서 우리 비즈니스에 핏한 목표를 선정하는 과정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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