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지: 고객 니즈를 파악하여 추가 매출 확보 가능한 상품 발굴
접근: 키워드 검색량&트랜드와 커뮤니티 리뷰 데이터 기반, 급상승 키워드의 리뷰 기반 상품 개발
- 키워드 검색량&트랜드: 키워드를 한곳에 모아, 지속적으로 상승중인 상품키워드 확인
- 예상 추가 매출 계산: 해당 키워드의 검색량&유입&매출 트랜드 비교 기반, 추가 매출 가능성 상품 확인
- 커뮤니티 리뷰 분석: 해당 상품관련 리뷰 분석을 통해, 소구점 발굴 및 상품 개선
우리는 키워드 검색량을 고객니즈, 유입량을 마케팅비용으로, 매출을 상품 매력도 판단할 수 있습니다.
검색량 vs 유입량 vs 매출 트랜드를 비교하여 검색량에 맞춰 유입되는지(마케팅), 유입대비 매출이 일치하는지(상품매력도) 확인(a:b=x:y)하며, 리뷰데이터를 통해 상품 소구점을 확인합니다.
gap이 있는 경우, 상품개선/마케팅을 통해 추가 매출 확보하며, 상품을 검색하는 유저의 성별/연령에 맞춰 유입과 매출이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작업을 병행 합니다.
고객니즈, 마케팅, 상품개선을 통해 놓치는 매출을 최소화 하고, 신규상품을 빠르게 제공하는 전략입니다.
TIP ! 구매 고객 세그먼트를 생성하면, 해당 상품 구매 고객의 특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론: 놓치고 있는 매출을 최소화 하기 위한 3단계
- 상품검색량(고객니즈) 유입(마케팅) 매출(매력도) 리뷰(소구점) 데이터 시각화
- 상품 별 검색량 vs 유입 / 유입 vs 매출 gap을 최소화 하여 추가 매출 확보
- 지속적, 급상승 키워드와 리뷰 데이터 기반 신규상품 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