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에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 중 하나로 어도비 런치(Adobe Launch)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런치의 기본적인 구조는 프로젝트(Project) -> 프로퍼티(Property)로 구성됩니다.
여기서 프로젝트는 Adobe Experience Platform에 접속했을 때 가장 큰 범위로 구글 마케팅 플랫폼의 프로젝트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의 상단의 [PLUS Zero Partner Sandbox]가 프로젝트입니다.
다음 으로 프로퍼티(Property)입니다. 구글 태그매니저는 계정내부에 컨테이너가 존재하지만 어도비는 단순히 프로퍼티만 존재합니다. 따라서 프로퍼티 만으로 구분을 해야하기 때문에 네이밍 규칙을 잘 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프로퍼티에서 플랫폼 (웹, 모바일)을 선택할 수 있어 본인이 서비스하고있는 플랫폼에 따라 구분지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서비스를 하고있다면 프로퍼티를 어도비 런치(Adobe launch)에서 국가별로 나누어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프로퍼티를 생성해보겠습니다.
1. 아래 화면의 우측 중앙부의 [New Property]를 클릭합니다.
2. 어도비 런치(Adobe launch) 프로퍼티 생성 화면이 나오면 프로퍼티 이름을 입력한 뒤 플랫폼을 선택하고 어도비 런치를 사용하고자 하는 웹사이트의 도메인을 입력한 뒤 [Save]를 클릭합니다.
3. 성공적으로 프로퍼티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