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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 테스트(CRO) 성공사례 - Sign up – 회원가입 페이지 내 회원가입 유도 콘텐츠 노출

AB 테스트(CRO) 성공사례 - Sign up – Sign up – 회원가입 페이지 내 회원가입 유도 콘텐츠 노출

2024-05-02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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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 테스트(CRO) 성공사례 - Sign up – Sign up – 회원가입 페이지 내 회원가입 유도 콘텐츠 노출


1. 목표

이 글을 통해 회원가입 페이지 내 회원가입 유도 콘텐츠를 노출하는 실험을 통해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회원 가입 페이지에서 회원가입률을 높이기 위해 GA4 데이터 분석을 통해 좋은 가설을 세우고, AB 테스트를 통해 가설 검증 및 고객경험을 개선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2. 문제 정의

GA4 웹사이트 데이터 분석을 통해 A후원단체 사이트의 회원가입 페이지의 회원가입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 중이었습니다.

회원 가입 시작 페이지를 확인해보니, 가입 유형 설명과 선택하는 것 이외에 가입에 대한 다른 콘텐츠는 없었습니다.

회원 가입 시작 페이지로 바로 유입되는 사용자들은 가입 시 얻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해 인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사이트를 재탐색할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3. 문제해결방안(가설)

회원가입 페이지에 가입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는 기부금 영수증 혜택 및 정보 내용을 노출시키면, 회원가입률이 상승할 것이라는 가설을 세웠습니다.

이를 위해서 후 회원가입 페이지 하단 영역에 기부금 영수증 발행 혜택 및 정보를 나타낸 뒤 비교하는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회원가입 페이지 내 회원가입 유도 콘텐츠 노출




4. 결론

결과적으로 후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기부금 영수증 혜택 및 정보 내용을 확인한 실험군에서 더 높은 회원 가입률을 기록했습니다.

정리하면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유도 콘텐츠를 노출하는 실험을 통해 전환율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 구매 여정 데이터 분석과 AB Test를 통해 사용자의 이탈을 줄이고, 고객경험 만족을 극대화 하는 방법론을 권장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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