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플러스제로입니다.
유저가 웹사이트를 이용할 때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탐색할수록 이탈확률이 낮아지고 전환확률이 올라가게 됩니다.
중간에 쓸데없는 페이지를 줄이거나 상세페이지를 간소화하는 등 많은 노력을 해볼 수 있는데요
그 중 GNB를 개선하여 불필요한 행동을 줄임으로써 전환율을 개선해볼 수도 있습니다.
비즈니스가 확장될수록 GNB는 복잡해질 수 밖에 없는데요 많은 사이트에서 2단은 기본이고 3단 혹은 그 이상 GNB가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고객에게 불필요한 행동을 요구하는 것일 수 있기 때문에 플러스제로에서는 GNB부터 너무 복잡한 행동을 하는 것을 방지하고 리스트페이지나
상세페이지로 바로 이동하는 실험을 진행했었고 상당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실험 웹 사이트 타입 - Ecommerce
실험 내용 - GNB의 복잡한 구조를 A/B테스트 툴(Adobe Target, A/B Engine)을 통해 개선
실험 결과 - 유의미한 이탈 방지 및 전환율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