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전환율 최적화 프로세스 개선 주간교육

구매전환율 최적화 프로세스 개선 주간교육

2024-04-25 03:36

24 views

플러스제로의 구매전환율 최적화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주간교육

구매전환율 최적화를 위해 우리 플러스제로는 좀 더 체계화 된 프로세스가 필요하다.

이번 미팅을 통해 좀 더 명확한 프로세스를 가져가자.

실험의 목표를 명확하게

한정된 혜택

신뢰도를 줄 수 있는 마크

혜택과 가치를 명확하게

피실험자의 대상과 주제 명확하게

step1. 대주제 상정하기

-회원가입 관점

- 이벤트 및 혜택 노출 관점

- 주요 렌딩페이지 관점

- 메뉴 관점

- 전환 퍼널 관점

- 회원가입 퍼널 관점

- 앱 다운로드 관점

Step2. 프레임워크(사고방식)

Step3. 요소들

Step4. 체크리스트

(Step234는 외부 비공개)

실험 5건 > 실험컨펌 > 실험 라이브 > 2주뒤 중간보고(성과나쁜건 이때 끄기) > 최종보고 CVR % 증감

옵티마이즈 문구 위치변경을 넘어 이미지를 포함한 퀄리티 높은 실험 만드는것이 중요

소재에 따라 실험의 성과가 많이 차이난다.

우선 내부 AB Test CheckList와 가설수립 체크리스트를 숙지하자

대표님이 공유한 구매전환율최적화 체크리스트먼저 공부하자

고객 인터뷰에서 나온 이슈를 중심으로 ABTest하자

그 이후, 행동패턴(이탈률, 페이지 유입대비 클릭)이 나쁜것을 찾자

구매전환율 최적화 프로젝트에 의외의 복병은, 고객사 내부 키맨(담당자)를 지정하는 것 이 필요하다.

ABTest를 했는데, 그것을 총대매고 사이트에 적용해줄 사람이 있어야 보람차다.

이러한 구매전환율 최적화 ABTest 문화를 만들자

가능하면, 개발자(웹마스터)를 키맨으로 지정하는것이 좋다.

실험은 작은것부터 시작해서 큰것(위험요소가 작은것부터)으로 진행

처음엔 텍스트, 버튼, 사이즈 등 간단한것을 시작으로, 나중에 이미지, 자바스크립트 등 영향이 큰 순으로

2021년 2월 3주차 구매전환율 최적화 프로세스 교육 끝



다음글 - 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이탈고객 재방문 유도
이전글 - 구글 옵티마이즈 종료, AB Test 대안? - PLUS ZE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