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 GEO

AI가 선택하는 콘텐츠, 생성형 엔진 최적화!

검색에서 생성형 AI로 중심이 이동하고 있습니다. Insight GEO는 GA4와 콘텐츠 데이터를 기반으로 네이버 AI 브리핑, 구글 AI Overview 등 AI가 당신의 콘텐츠를 답변 속에 인용하도록 최적화합니다.

– 검색결과 상위노출을 넘어 AI 답변 내 콘텐츠 노출

– 키워드 중심을 넘어 프롬프트 중심 콘텐츠 작성

– SEO를 넘어 AI신뢰도 확보

– 노출 대시보드를 통한 인용 추적

SEO | 플러스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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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기업들이 플러스제로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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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립모리스 | 아이코스 | 플러스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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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Y Insight GEO?​​​

플러스제로만의 Insight GEO 3가지 핵심 요소

광고비용 절감 | 플러스제로

SEO & GEO 동시 최적화

SEO 점검을 통한 GEO 노출 가능성 극대화
seo2

키워드 기반 질문 발굴

인기 키워드 기반으로 인용 가능성이 높은 질문 추출
전환율 높은 콘텐츠 | 플러스제로

성과 대시보드

SEO & GEO 노출 추적을 통한 성과 리포트 제공

GEO의 목표는 브랜드의 신뢰성과 노출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SEO 기반 데이터 인사이트로 AI 추천 영역의 브랜드 존재감을 높여드립니다.

기초 상태 분석

GEO를 위한 SEO 구조 진단

SEO의 구조적 완성도가 GEO 노출의 출발점입니다.

HTML 구조·스키마·메타데이터 점검

– 전환율 높은 타겟 키워드 추출

– 높은 검색량&전환율 대비 낮은 유입량을 가진 키워드 즉, 성장가능성 높은 키워드 추출

– 키워드 솔루션을 통한 타겟 키워드의 고연관 키워드 확장

– GEO를 위한 검색엔진 첫 페이지 노출을 위한 SEO 구조 정비

성장 가능성

고연관 키워드

GEO 개선안

콘텐츠 전략

키워드 기반 질문 발굴과 콘텐츠 설계

키워드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인용할 확률이 높은 질문을 도출합니다.

인기 키워드·연관검색어·커뮤니티 데이터 분석

검색 의도를 반영한 주요 질문(FAQ) 추출

LLM 기반 프롬프트 확장을 통한 질문 다양화

발굴된 질문 중심으로 GEO 최적화 콘텐츠 작성

검색 의도 기반

GEO 최적화 콘텐츠

FAQ

콘텐츠 구조화

AI가 인용하는 신뢰도 높은 콘텐츠 구조

생성형 AI가 답변에 활용할 수 있도록 신뢰 신호를 강화합니다.

명확한 출처와 객관적 근거가 포함된 콘텐츠 구성

Schema·OG Tag 등 구조화 데이터 적용

일관된 문체·문맥 정비로 LLM 신뢰도 강화

AI가 인용하기 쉬운 콘텐츠 포맷 설계

신뢰도

구조화

인용 콘텐츠

성과 측정 및 리포트

SEO & GEO 통합 성과 대시보드

검색엔진과 생성형 AI의 노출 현황을 한눈에 확인합니다.

네이버 AI 브리핑·구글 AI Overview 상위노출 현황 추적

ChatGPT·Perplexity·SGE 등 LLM 영역 인용 데이터 수집

SEO & GEO 인용률·노출률 통합 분석

인사이트 기반의 성과 리포트 제공

성과 측정

AI 노출

대시보드

실행 교육 및 내재화

GEO 전략 실행 교육

내부 콘텐츠팀이 GEO 전략을 직접 운영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교육을 제공합니다.

SEO & GEO 개념과 차이, 최신 트렌드 교육

AI 검색 구조와 질문 발굴 실습

GEO 친화 콘텐츠 작성 실무 트레이닝

실행 프로세스 내재화를 통한 장기적 역량 강화

GEO 교육

실행 역량

내재화

PROCESSES

담당 성공 매니저가 모든 과정을 도와드려요!

STEP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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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O 프로젝트 담당자 배정

프로젝트가 시작되면 구축부터 활용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담당 매니저가 배정됩니다.


- 서비스 문의

- 화상회의 or 대면 미팅

- 고객사 카테고리 맞춤 성공 매니저 배정

STEP 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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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점검 및 질문 발굴

SEO 기반이 탄탄해야 GEO 노출이 가능합니다. 데이터를 통해 키워드를 분석해 노출, 전환율이 높은 질문과 콘텐츠를 발굴합니다.


- HTML 구조·스키마·메타데이터 점검

- 데이터 분석 기반 노출, 전환율 높은 키워드/콘텐츠 도출

- 검색엔진, 커뮤니티·LLM 데이터를 활용한 질문(FAQ) 발굴

- 각 페이지별 GEO 타깃 질문/키워드 매핑

STEP 03

s3

AI 신뢰 콘텐츠 설계 및 최적화

AI가 신뢰하고 인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 구조와 문맥을 최적화합니다. 검색엔진과 생성형 엔진 모두에서 인용 가능성을 높이는 전략을 적용합니다.


- Schema·OG Tag 등 구조화 데이터 적용

- 명확한 출처 및 근거 중심 콘텐츠 구성

- AI 인용 확률을 높이는 콘텐츠 리라이트

STEP 04

성숙기

성과 대시보드 및 보고

SEO & GEO의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통합 대시보드를 제공합니다. 네이버 AI 브리핑 영역과 구글 AI Overview 영역의 AI 인용률, 검색 상위노출 현황, 매출 기여도 등을 실시간으로 측정합니다.


- SEO & GEO 인용률, 노출률, 전환률 리포트 제공

- SEO 적용결과 보고서 제공

- 웹사이트 / 웹블로그 / 바이럴(블로그/카페) / 검색광고 대행 제안

FAQ

GEO란 무엇이며, 기존 SEO와 어떤 차이가 있나요?

GEO(Generative Engine Optimization)는 생성형 AI가 답변을 생성할 때 우리 브랜드의 콘텐츠가 인용되도록 최적화하는 전략입니다.
기존 SEO가 검색 결과 1페이지에 노출되어 클릭을 유도하는 전략이라면, GEO는 그 1페이지의 콘텐츠를 AI가 학습·참조해 답변 속에 브랜드를 언급하도록 만드는 과정입니다.
SEO는 노출의 기반, GEO는 인용과 전환의 확장입니다. 두 전략을 병행해야 AI 시대에 브랜드의 검색·추천 영향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GEO 전략의 핵심은 유료 광고 의존도를 낮추고, AI가 대신 브랜드를 추천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GA4 기반으로 전환율과 검색량이 모두 높은 키워드를 선별해 콘텐츠를 GEO 친화적으로 재구성하면, AI 답변 내 인용률이 증가해 광고비 없이도 자연 유입이 늘어납니다.
즉, GEO는 광고 예산을 줄이면서도 AI가 대신 브랜드를 노출·추천하게 만드는 지속 가능한 성장 모델입니다.

AI는 구조화되고 신뢰 가능한 콘텐츠를 우선적으로 인용합니다.
따라서 콘텐츠를 **질문 중심 구조(FAQ, How-to, 비교형 문장)**로 구성하고, Schema Markup과 명확한 출처 정보를 포함해야 합니다.
또한, Problem–Solution–Benefit(PSB)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고객의 문제 → 해결 → 편익 흐름을 구성하면 AI가 문맥을 쉽게 인식합니다.

SEO는 AI가 학습할 데이터를 제공하고, GEO는 그 데이터를 인용하도록 만드는 상호보완적 관계입니다.
SEO를 통해 검색결과 1페이지에 콘텐츠가 노출되면, AI 모델(ChatGPT, 네이버 AI 브리핑, 구글 AI Overview 등)은 이를 답변 데이터로 활용합니다.
이후 GEO 전략을 적용해 문장 구조·FAQ·Schema를 개선하면 AI가 해당 페이지를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출처’로 판단해 인용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가능합니다.
AI(네이버 AI 브리핑, 구글 AI Overview 등)는 학습 과정에서 검색결과 1페이지의 구조적·신뢰성 높은 콘텐츠를 우선 인용합니다.
따라서 페이지를 **AI 친화적 구조(명확한 헤딩, FAQ, Schema, 근거 인용)**로 재작성하면 인용 확률이 높아집니다.
GEO 최적화는 AI가 브랜드를 ‘정보 출처로 인식’하게 만드는 핵심 과정입니다.

AI가 추천하거나 인용하는 콘텐츠는 사용자에게 높은 신뢰도를 전달합니다.
사용자는 AI가 제시한 정보를 객관적·검증된 것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답변 속 브랜드 언급은 곧 신뢰의 신호로 작용합니다.
또한 AI 답변(네이버 AI 브리핑, 구글 AI Overview 등)은 검색결과보다 상단에 노출되기 때문에 인지도 확산 효과도 큽니다.
결국 AI 노출은 단순한 ‘노출 빈도’ 이상의 의미를 가지며, 브랜드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강화하는 디지털 자산이 됩니다.

플러스제로의 GEO 서비스는 단순한 분석 도구가 아닌 전환 중심의 실행 솔루션입니다.
SEO로 웹페이지를 AI가 학습할 수 있는 데이터로 만들고, GEO로 인용 노출을 확장하는 일련의 과정이 하나의 솔루션에서 실행되는 것이 플러스제로의 가장 큰 강점입니다.
또한 구글 공식 파트너 자격과 15년간의 대기업 프로젝트 경험을 기반으로, 데이터 검증된 전략과 실질적 성과를 보장합니다.

플러스제로는 네이버 AI 브리핑, 구글 AI Overview 검색 엔진의 1페이지에 데이터가 노출되고 있는지 그리고 네이버 AI 브리핑,  구글 AI Overview 영역에 노출되고 있는지에 대하여 대시보드를 통해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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