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 테스트(CRO) 성공사례 - Campaign – Contents - 다른 동영상 소재 교체 실험

AB 테스트(CRO) 성공사례 - Campaign – Contents - 다른 동영상 소재 교체 실험

2024-05-02 0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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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 테스트(CRO) 성공사례 - Campaign – Contents - 다른 동영상 소재 교체 실험


1. 목표

이 글을 통해 캠페인 페이지 내 소비되는 동영상 콘텐츠를 교체하는 실험을 통해 가입률을 높이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캠페인 페이지에서 구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GA4 데이터 분석을 통해 좋은 가설을 세우고, AB 테스트를 통해 가설 검증 및 고객경험을 개선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2. 문제 정의

GA4 웹사이트 데이터 분석을 통해 G브랜드 사이트에서 운영하는 캠페인 페이지 중 동영상 콘텐츠 소비가 다른 콘텐츠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해당 캠페인 페이지를 확인해보니 동영상 A 최상단에 위치해 있었고, 동영상 A를 50%이상 시청한 사용자가 매우 적었습니다.

그리고, 캠페인을 인지시키고 관심을 끌기에는 동영상A의 썸네일이나 구성 및 내용이 아쉬운 점이 있어 보였습니다.


3. 문제해결방안(가설)

캠페인 페이지 내 최상단에 위치한 동영상A를 좀 더 매력적인 썸네일과 구성과 내용을 잘 갖춘 동영상B로 바꿔서 노출한다면, 캠페인을 페이지를 통한 전환율이 증가할 것이라는 가설을 세웠습니다.

이를 위해서 캠페인 페이지에서 동영상 B가 노출하고 비교하는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다른 동영상 소재 교체 실험




4. 결론

결과적으로 동영상B로 바뀐 캠페인 페이지에서 더 높은 캠페인 전환율을 기록했습니다.

정리하면 캠페인 페이지 내 소비되는 콘텐츠를 교체하는 실험을 통해 전환율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 구매 여정 데이터 분석과 AB Test를 통해 사용자의 이탈을 줄이고, 고객경험 만족을 극대화 하는 방법론을 권장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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