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플러스제로 블로그에서 최신 소식을 만나보세요!

Most Popular

가장 인기있는 게시글을 살펴보세요!

Most Recent

가장 최신 게시물을 살펴보세요!

Adobe Target Response Token 활용하기

Adobe Target

2025년 7월

Adobe Target Response Token 활용하기

Adobe Target에서는 실험을 진행할 때 Response Token을 이용해 Target 내의 정보를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달받은 데이터를 Javascript를 통해 조작할 수 있으며, 해당 정보를 다시 GA등에 수집하거나 조건에 맞게 화면을 바꾸거나 타겟팅을 하는 등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AB Engine 구글 옵티마이즈 A/B테스트 대안

CRO

2025년 6월

구글 옵티마이즈 서비스 종료에 따른 AB Test 대안 – AB Engine

구글 옵티마이즈의 서비스가 종료되고 AB Test Tool에 대한 대안인 AB Test Engine을 소개합니다.
Google Analytics4와 Google Ads 데이터 차이

Google Analytics

2025년 6월

GA4 vs Google Ads 데이터 불일치 이해하기

GA4 vs Google Ads 데이터 불일치 Google Analytics와 Google Ads에서 성과 분석을 진행하다 보면 두 솔루션의 데이터에 차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두 솔루션간 차이가 왜 발생하는지 알아보고 최대한 맞출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a4이벤트세션사용자

Google Analytics

2025년 4월

GA4 3가지 핵심 개념 (이벤트, 세션, 사용자)

GA4의 핵심 개념인 이벤트, 세션, 사용자 식별 방식을 정리했습니다. 이벤트 단위의 데이터 수집, 세션 구조, 사용자 식별 방식(Client ID, User ID, Google Signals)의 차이를 이해해보세요.
Apache Airflow 2.10.0 새로운 기능 Hybrid Executor 블로그 배너 이미지

Tech

2025년 3월

Apache Airflow 2.10.0 새로운 기능 Hybrid Executor

Apache Airflow 2.10.0 버전에 새로 생긴 Hybrid Executor 기능 살펴보기
Adobe Analytics Report Suite 만들기

Adobe Analytics

2025년 3월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 Report Suite 만들기

오늘은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의 Report Suite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A4 데이터 범위 이해하기

Google Analytics

2025년 3월

GA4 데이터 범위 이해하기

GA4의 데이터 범위를 소개합니다. 사용자 범위(User-scoped), 이벤트 범위(Event-scoped), 항목 범위(Item-scoped)와 맞춤 정의를 배우고 설정해보세요!
구글 옵티마이즈 대안 AB Engine | 플러스제로

CRO

2025년 3월

구글 옵티마이즈 대안 플러스제로 A/B 엔진

2023년 9월 구글 옵티마이즈 서비스가 종료되고 벌써 2년이 다 되어 갑니다. 여전히 A/B테스트와 개인화의 니즈가 높은 상황이지만 타 솔루션을 사용하기엔 부담이 되는 상황입니다.
블로그 템플릿 009 1

Google Analytics

2025년 3월

GTM server-side 컨테이너로 쿠키리스(cookie-less) ga4 활용하기

Google Analytics4(ga4)와 Google Tag Manager(GTM)의 server-side 컨테이너를 활용하여 cookie-less 환경의 데이터 수집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