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플러스제로 블로그에서 최신 소식을 만나보세요!

Most Popular

가장 인기있는 게시글을 살펴보세요!

Most Recent

가장 최신 게시물을 살펴보세요!

GA4 계정, 속성, 스트림 생성하기

Google Analytics

2025년 8월

GA4 계정, 속성, 스트림 생성하기

GA4를 시작하려면 계정, 속성, 스트림 설정이 필수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그 과정을 하나씩 따라하며 실습합니다.
GA4 이벤트 파라미터 매개변수

Google Analytics

2025년 7월

GA4 이벤트 파라미터

이벤트 파라미터는 GA4에서 이벤트에 맥락을 더해주는 핵심 정보로, 자동 수집 외에 필요에 따라 사용자 정의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실무에 꼭 필요한 이벤트 파라미터에 대해 공부해보세요!
ga4 이벤트 설정하기

Google Analytics

2025년 7월

GA4 이벤트 설정하기

GA4의 기본인 이벤트에 대해 이해해봅니다. 자동 수집 이벤트, 향상된 측정 이벤트, 추천 이벤트, 맞춤 이벤트를 이해하고 설정해보세요!
GA4 빅쿼리 데이터 갱신 타이밍 살펴보기

Google Analytics

2025년 7월

GA4 BigQuery 갱신 타이밍

빅쿼리를 사용하다보면 가장 문제가되는 부분이 데이터 갱신 타이밍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빅쿼리 데이터 갱신 시점을 알아보고 대시보드 갱신 등을 위해 어떤 전략을 가져가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A4 Update - GA4 Item 데이터 가져오기

Google Analytics

2025년 7월

GA4 Item 데이터 가져오기 기능 업데이트

7/14일 GA4의 Item 데이터 가져오기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상품 분석을 위해 추가할 데이터가 있다면 해당 가져오기 기능을 통해 데이터를 소급적용 해서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GA4 업데이트 GA4 비용 데이터 가져오기 기능

Google Analytics

2025년 7월

GA4 비용 데이터 가져오기 기능 업데이트

기존에는 '수동 업로드'가 주로 매번 CSV 파일을 다운받아서 GA4에 업로드하는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반면, 새로운 방식에서는 이러한 역할을 '수동 업로드'가 아닌 다른 방식(예: 자동 동기화, 실시간 연동 등)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4와 Google Ads 데이터 차이

Google Analytics

2025년 6월

GA4 vs Google Ads 데이터 불일치 이해하기

GA4 vs Google Ads 데이터 불일치 Google Analytics와 Google Ads에서 성과 분석을 진행하다 보면 두 솔루션의 데이터에 차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두 솔루션간 차이가 왜 발생하는지 알아보고 최대한 맞출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a4이벤트세션사용자

Google Analytics

2025년 4월

GA4 3가지 핵심 개념 (이벤트, 세션, 사용자)

GA4의 핵심 개념인 이벤트, 세션, 사용자 식별 방식을 정리했습니다. 이벤트 단위의 데이터 수집, 세션 구조, 사용자 식별 방식(Client ID, User ID, Google Signals)의 차이를 이해해보세요.
GA4 데이터 범위 이해하기

Google Analytics

2025년 3월

GA4 데이터 범위 이해하기

GA4의 데이터 범위를 소개합니다. 사용자 범위(User-scoped), 이벤트 범위(Event-scoped), 항목 범위(Item-scoped)와 맞춤 정의를 배우고 설정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