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팅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Top 3 외부마케팅 최적화: 배너광고 Assist ROAS 측정

에 의해서 | Other

외부마케팅 최적화를 위한 두 번째 방법은 배너광고 Assist ROAS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직접전환이 일어나는 검색광고와 달리, 시장 파이를 키우고 브랜드 인지도를 늘리는 성격이 강한 배너광고는 Assist ROAS 기준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최종구매에 기여한 값과 광고비용을 기준으로 Assist ROAS를 측정가능하며, 기여도는 Google Analytics의 Assist Conversion을 참조 바랍니다.

Branding 성격이 강한 Display Ads의 경우, 간접전환 (Assist ROAS)을 기준으로 최적화 해야합니다. 예를들어 아래와 같이, Facebook의 직접 전환률이 1%로 성과가 낮아 보이지만, Assist ROAS가 매우 높은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직접전환만 보고 Facebook의 성과가 낮다고 판단하여 광고를 줄이면 비즈니스 파이를 확장하기 어려워 질 것입니다. Facebook 데이터를 GA에 Data import 후, 확인 가능하며, PLUSZERO는 DataStudio에서 GA, Assist, Facebook Ads 데이터를 끌어와 아래와 같이 모니터링 하고있습니다.

위의 그래프를 통해 Facebook과 google cpc는 직접 구매량은 적지만, 기여에서 매우 효과적인 매체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Facebook Ads는 직접전환(CVR%)이 1%로 퍼포먼스가 낮아보이지만, 비용대비 기여매출(Assist ROAS) 높기 때문에 비즈니스 파이 확장을 위해 Facebook Ads를 확장할 필요가 있습니다.

배너광고를 이용하여 기여도 대비 광고비(Assist ROAS) 기준 최적화를 진행하면 광고비도 절감하고, 올바른 고객 파이 또한 확장할 수 있게 됩니다. Google Analytics에서 Assist Conversion을 꼭! 확인하세요

PLUS ZERO

PLUS ZERO

플러스제로 (Plus Zero)는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전문적인 디지털 퍼포먼스 컨설팅, 트레이닝, 오디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의 마케팅 퍼포먼스 개선을 위해 웹/앱 데이터 수집, 분석, 활용 환경을 조성해 드립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