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성과측정] 네이버 데일리 키워드 검색량 vs 유입량 vs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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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성과 측정을 위한 필수 데이터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마케팅 성과측정을 위한 필수 데이터>

마케팅 성과측정을 위한 필수 데이터 4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마케팅 한 날짜

자신이 진행했던 마케팅의 성과가 며칠만에 나타나는지 확인

2.네이버 키워드 트렌드(사실 데일리 키워드 검색량이 정확)

마케팅 이후, 사람들이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는지 확인(마케팅 퀄리티)

3.키워드 유입량

검색한 사람들이 내 사이트에 들어오는지(내 사이트의 유입경로 퀄리티)

4.키워드 전환량

들어온 사람들이 구매로 이어지는지 확인(사이트 컨텐츠&결제단계 퀄리티)

자신이 진행한 마케팅 성과를 측정하기 위해 위 4가지 데이터를 수집해야합니다.

1번은 자신이 알고 있을 겁니다. 또한 3, 4번은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번은 네이버 트랜드로 유추해야 하는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네이버 키워드 트렌드가 아닌 데일리 키워드 검색량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현재 네이버 키워드 트랜드에서는 알아낼 방법이 없습니다.

정확한 마케팅 성과측정(마케팅으로 인한 검색량 증가 & 유입 & 전환 증가)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플러스제로에선 네이버 데일리 키워드를 추출하기 위한 툴을 만들었습니다.

 

<네이버 데일리 키워트 추출 툴 소개>

네이버 데일리 키워드 추출 툴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https://pluszero.co.kr/keyword-search-volume/ 접속

2. 해당 키워드 입력

3. 조회하기 클릭

이 툴의 가장 큰 장점은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키워드만 입력하면 2초만에 지난 2년간의 네이버 데일리 키워드 검색량을 추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지난 2년간 네이버 데일리키워드 검색량의 정확도는 99%였습니다.)

​네이버 키워드 검색량_플러스제로

 

추가로 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에 로그인하지 않아도 연관키워드를 뽑을 수 있는 주소도 같이 첨부하겠습니다.

네이버 연관 키워드 검색량 조회

PLUS ZERO

PLUS ZERO

플러스제로 (Plus Zero)는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전문적인 디지털 퍼포먼스 컨설팅, 트레이닝, 오디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의 마케팅 퍼포먼스 개선을 위해 웹/앱 데이터 수집, 분석, 활용 환경을 조성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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