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Conversion Rate Optimization) – Google Optimize 소개

에 의해서 | Other, 전환율최적화

1. Google Optimize 개념 및 특징

<Google Optimize>

–사이트 용이성 및 퍼포먼스 증대를 위한 A/B Test Tool.

–별도 개발작업 없이 마케터가 직접 페이지를 수정하고 실시간 퍼포먼스 측정을 할 수 있는 마케팅 툴

<Feature>

  • 무료버전 사용 가능
  • Integration 이후, 별도 개발 불필요
  • Google Analytics 연동 가능
  • 드래그앤드롭을 통한 실시간 페이지 편집
  • HTML / JavaScript / CSS 편집

 

2. CRO(Conversion Rate Optimization) 프로세스

전환률 최적화(CRO)는 개인의 선호도와 의견이 아닌, 사이트 유입 유저행동 데이터  기반,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데이터 수집 / 분석 / 최적화 실험 / 적용을 통해 점진적인 비즈니스 목표 달성률을 극대화하는 체계적인 과정입니다.

PLUSZERO는 체계화된 CRO 방법론과 체크리스트에 기반하여 CRO를 진행합니다.

 

 

3. Google Optimize 기반 CRO 프로세스

Google Optimize를 통한 A/B Test 실험은 크게 3단계로 구성됩니다.

1.비즈니스 목표설정

2.목표 달성 과정에 문제점 발견

3.A/B Test를 통한 가설 및 검증

Google Analytics와 연동하여 A/B Test 페이지에 대한 퍼포먼스 측정 결과가 확인 가능합니다.

 

4. Google Optimize 타겟팅

Google Optimize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타겟팅을 지원합니다.

URL, Google Ads, Behavior, Geo, Device, JavaScript … 대부분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Google Analytics audience는 Optimize 360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audience와 Optimize 360을 함께 사용하면 Adobe의 Target처럼 개인화 솔루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Optimize의 A/B Test 기능은 CRO(Conversion Rate Optimization)에 매우 효과적이고, 개발자 없이 무료로 사용가능하니 꼭 사용해보길 권장합니다.

PLUS ZERO

PLUS ZERO

플러스제로 (Plus Zero)는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전문적인 디지털 퍼포먼스 컨설팅, 트레이닝, 오디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의 마케팅 퍼포먼스 개선을 위해 웹/앱 데이터 수집, 분석, 활용 환경을 조성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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