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 – Top 3 자동 시각화 대시보드

에 의해서 | Uncategorized, 구글데이터스튜디오, 구글애널리틱스

Google DataStudio 기반 자동 시각화 대시보드

마지막 Google Marketing Platform 산출물은 Google DataStudio를 통한 자동 시각화 대시보드입니다. DataStudio는 매체간 링킹(Linking)이 가능하며, 링킹 된 데이터는 원하는 형태로 자동 업로드 됩니다.

DataStudio를 통해 자동 시각화 대시보드를 만들었을 때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광고/비광고/GA 데이터 링킹을 통한 통합 관리
  2. 자동 시각화 리포팅을 통한 비즈니스 현황 파악 및 리포팅 시간 단축, 업무 퀄리티 개선
  3. 레포팅 쉐어를 통한 업무 협업 및 의사결정

Google DataStudio를 통해 원하는 주요 지표를 볼 수 있는 자동화 시각화 리포트를 팀원과 고객사 간 실시간 공유 가능하여, 현황파악, 인사이트 도출, 의사결정 까지 과정을 더욱 긴밀하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목표 달성 극대화를 위한 퍼포먼스 마케팅은 크게 3단계 스텝을 거치게 되며, 이 3단계를 거치게 되면, 데이터 기반 외부/내부 마케팅 활동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됩니다.

 

이렇게 Google Marketing Platform(GMP)을 통한 산출물은 크게 3가지가 있으며, 모든 것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외부 마케팅 최적화
  2. 내부 구매전환률 최적화
  3. 자동 시각화 리포트

 

 

PLUS ZERO

PLUS ZERO

플러스제로 (Plus Zero)는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전문적인 디지털 퍼포먼스 컨설팅, 트레이닝, 오디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의 마케팅 퍼포먼스 개선을 위해 웹/앱 데이터 수집, 분석, 활용 환경을 조성해 드립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