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체되어있던 매출이 8개월만에 20% 오른 사례와 전략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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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사례]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체되어있던 매출이 8개월만에 20% 오른 사례와 전략 공개.

9개월만에 매출 20% 오른 기업 사례 와 전략 공개

구글 애널리틱스로 정체되어있던 매출이 8개월만에 20% 오른 사례와 전략을 공개합니다.

매출 증가 인증을 윈한 구글 애널리틱스 채널 레포트의 유입 대비 거래 트랜드 입니다 🙂

구글애널리틱스 성공사례

트래픽을 보면 예상을 하시겠지만, 규모가 큰 기업의 매출이 1년도 안돼서 20% 오른다는것 은, 흔치 않은 일이죠

광고같은 돈을 써서 단기적으로 매출을 끌어 올리는게 아닌,

구글 애널리틱스로 문제점을 개선해서 매출을 자연적으로 올리는것 은 더더욱 흔치 않은 일이고요

그래프를 보시면 알겠지만, 유입량과 전환량이 상당하단 것을 알 수 있죠

객단가가 10만원 이상인 상품일 경우 연 매출이 1,000억정도는 한다는 것이죠?

이러한 대규모 사이트에서 구글 애널리틱스르 통해 매출을 20%를 올린다.. 어떻게 했을까요?

이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팀은, 키워드 광고, 배너광고, 소셜, 바이럴 정도를 운영하고있다가

광고비의 부담으로 SEO를, SEO와 함께 진행하면 퍼포먼스가 좋은 구글 애널리틱스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가장 먼저 SEO로 키워드 광고비 절감 해주세요”

“GA로 얼마나 들어오는지, 몇 명이나 들어오는지 알고싶어요”

한동안 매출이 멈춰있었고, SEO로 광고비만 줄어들어도 한해 목표를 달성을 하는것이라고 하더라구요

이정도 요청을 했던분들이었는데, 뜻밖에 매출을 20% 올려버린것이지요.

아, 물론 SEO로 키워드 광고비도 매우 많이 절감하고, 그 팀장님은 내부에서 인정을 받게 된 계기였습니다 🙂

출을 올릴 수 있었던 전략은, 마케팅 최적화, 시스템 최적화, 전환율 최적화 입니다.

1. ROAS 낮은 캠페인, 키워드를 삭제

: 광고비 대비 기여/매출이 낮은 광고 삭제 및 최소화

2. ROAS 높은 캠페인, 키워드 확장

: 광고비 대비 기여/매출이 높은 광고 확장 및 상위노출

3. GA기반 리타겟팅

: 구매가능성이 높은 고객군 리타겟팅을 통한 재 방문 유도

4. 화면이 깨지는 환경(디바이스, 브라우저, 언어, 결제) 발굴 & 개선

: 데이터 기반 시스템 이슈 발굴 및 개선 가이드

5. 구매단계 최적화

: 유입부터 구매 완료까지 각 단계별 유저의 이동, 이탈, 클릭을 분석하여 이탈 최소화

이 5단계를 플러스제로의 100가지 체크리스트에 따라 하나씩 검수하고 최적화 한 결과

고객의 이탈이 줄고, 구매가능성이 높은 유저의 유입으로 채워졌습니다.

체크리스트를 통해 빈틈 없는 환경을 조성하였습니다.

물론 저 5단계는 GA, Naver, Facebook, Google Ads, CRM 데이터를 하나로 모아 기여도를 분석하거나

직관적인 분석과 모니터링을 위한 실시간 대시보드를 만드는등, 다소 고도화 된 작업을 했습니다만,

이것 역시 아래 이미지와 같이 시스템화 되어서 큰 허들을 느끼지 않고 쉽게 진행하였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스튜디오

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스튜디오

데이터스튜디오 도식도 / 매채 성과 GA & DS / 시스템이슈 / 구매단계최적화 A/B Test

아, 이 사례는 구글 본사에서 케이스로 만들자고 제안이 올정도로 성과가 좋았고

구글 공식 석세스 스토리에 최적화 부문 전세계 최초로 등제하였습니다 🙂

(업체명을 가린점 양해부탁드립니다. Google Success Story에서 직접 확인가능합니다)

잠시 자랑을 했네요 ㅎㅎ

본론으로 돌아가서, 구글애널리틱스를 통해 비즈니스를 성장하는 것은 크게 3단계로 나뉩니다.

첫번째 단계는 비용절감입니다.

의미없이 새는 마케팅 비용을 막고, 그 비용을 성과가 좋은 마케팅에 돌리는게 선행되어야 하고

가장 많은 마케팅 비용이 발생하는 검색광고의 비용절감을 위해 SEO를 병행합니다.

두번째 단계는 구매전환율 최적화 입니다.

시스템적인 이슈(화면깨짐, 결제안됨, 페이지리다이렉트..)를 개선하여 어느 환경에서도 구매가 가능하게 만든 뒤

유입부터 구매완료까지 쉽게 넘어갈 수 있도록 이슈를 찾아내고 개선하는 최적화 작업을 반복합니다.

세번째 단계는 데이터 시각화 인데,

데이터 분석하고 이슈를 찾아내고 보고를 하는데 사람의 손을 거치는게 아닌,

데이터스튜디오같은 시각화 툴을 사용해 주요데이터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합니다.

(한번 만들어놓으면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으며, 무료입니다 :))

이렇게 세단계를 거치면 매출이 안오를 수 가 없고,

평소 내 사이트가 좀 이상하다, 별로다 싶은 사이트는 그 폭이 훨씬 클 것 입니다.

(아, 여담이지만, 사이트 개편을 위해 개발자들에게 말할때도, 데이터로 말하면 잘 들어줍니다 ㅎㅎ)

플러스제로는 데이터 구축업체를 넘어, 데이터를 활용해서 매출을 올려드리게 목표인 회사입니다.

플러스제로 +0 의 뜻은, 고객의 매출 뒤에 +0 하는 회사가 되자는 뜻입니다!

이 글을 읽고,

그래서, 우리사이트는 분석하면 얼마버는데? 이렇게 질문하는 분은 없겠죠..? 🙂

내 사이트도 데이터 컨설팅을 통해 매출을 올릴 수 있을지 궁금하신분은

공식사이트의 컨텍폼 www.pluszero.co.kr 이나

pluszero@pluszero.co.kr로 메일 보내주세요!

PLUS ZERO

PLUS ZERO

플러스제로 (Plus Zero)는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전문적인 디지털 퍼포먼스 컨설팅, 트레이닝, 오디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고객의 마케팅 퍼포먼스 개선을 위해 웹/앱 데이터 수집, 분석, 활용 환경을 조성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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